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기아자동차 2위 현대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320,8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9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020,124개와 비교하면 3.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KG모빌리티, 한국지엠, 르노코리아 순으로 분석됐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기아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807,710 미디어지수 934,951 소통지수 1,003,430 커뮤니티지수 1,230,217 사회공헌지수 246,3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22,64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131,793과 비교해보면 2.20% 상승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 관계자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기아자동차 ( 대표 최준영, 송호성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020,124개와 비교하면 3.3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28% 하락, 브랜드이슈 13.53% 상승, 브랜드소통 0.35% 상승, 브랜드확산 3.04% 상승, 브랜드공헌 5.96% 하락했다"고 전했다.